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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학습지원센터
  2. FAQ

FAQ

결제진행시 [allat_buyer_nm은 1~20byte 입니다.] 라는 에러메세지가 표시됩니다.

[allat_buyer_nm은 1~20byte 입니다.] 라는 메세지는 성명이 10글자 이상일 경우 표시되는 메세지입니다.

myclass ▶ 회원정보수정 ▶ 개인정보수정화면에서 성명란에 본명으로 표시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본인의 성명과 다르거나 10글자 이상일경우 1:1문의 혹은 왼쪽하단의 채널톡을 통해서 관리자에게 성명 변경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막설정은 어디서 할 수 있습니까? (PC)
플레이어 오른쪽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말풍선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자막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image014.png

 

* 자막설정중 배경설정을 체크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자막뒤에 검은색 배경이 생겨서 자막을 좀더 선명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image022.png

자막설정은 어디서 할 수 있습니까? (모바일/태블릿)

모바일 또는 태블릿에서 설치한 콜러스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image006.png

 

콜러스 플레이어 앱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셔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중간에 자막항목이 있습니다.

자막항목에서 자막크기 및 색상, 배경 유무를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iOS기기)

image018.png

 

 

(안드로이드 기기)

image026.png

 

 

* 자막설정중 배경설정을 체크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자막 뒤에 검은색 배경이 생겨서 자막을 좀더 선명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image029.png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에서 주문대기상태라고 표시되는 경우
상태가 주문대기로 표시되는 것은 

상품이 결제완료되기 전에 페이지를 닫거나 로그아웃되는 등의 경우,

고객님의 주문정보를 저장한 내역입니다.


주문결제내역에서 과정명을 클릭하시고

주문을 이어서 하고싶은 경우, 우측 하단에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주시고

주문내역에서 삭제하고싶은 경우, 우측 하단에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여주세요.

동영상 재생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겨요.

동영상 재생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증상은 대부분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성능이 좋지 못한 경우 발생합니다.

 

1) 인터넷 속도가 느린경우

데이터링/핫스팟, 공공장소의 WIFI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환경 등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버퍼링 발생시 사용 중인 네트워크를 변경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의 경우 시간대 및 현지 인터넷 사업체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2)PC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WindowsPC]

Ctrl+Shift+Esc 동시에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실행 →성능"에서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90%이상인 경우 강의 실행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길 수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해주시고 알 수 없는 백신 또는 클린 프로그램 및 단운로드한 보조프로그램은 모두 삭제 부탁드립니다.

제 아이디에 등록된 기기정보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1:1문의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아이디와 연결된 콜러스 플레이어ID를 전달해드립니다.

전달해드린 콜러스 플레이어ID와 사용하시는 기기의 콜러스플레이어ID를 확인해보시면 등록된 기기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기기별 콜러스플레이어 ID 확인방법은 아래의 설명을 확인해주세요.

*기기포맷을 진행했을경우 플레이어ID가 다를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중 일치하는 플레이어 ID가 없는경우 1:1문의로 플레이어ID 초기화를 요청해주세요,

 

[PC]

1.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2.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3. 정보클릭

PC_플레이어아이디.png

4. 플레이어정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수정PC_플레이어아이디정보.png

 

 

 

[모바일/태블릿]

1. 콜러스플레이어 앱을 실행하고 왼쪽상단의 설정아이콘을 클릭


아이폰_다운.jpg

 

2. 설정화면 맨 아래쪽에 플레이어 정보 항목에서 아이디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모바일_플레이어 아이디.png

이미 결제를 했는데 결제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 방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결제방법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미 구매하신 상품을 환불 처리한 다음

변경하시고자 하는 결제방법으로 재결제 해주셔야합니다.

카드 일시불결제에서 할부 결제로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카드 할부 개월 변경이 불가합니다.

카드 할부 개월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미 구매하신 상품을 환불처리한 다음 

변경하시고자하는 결제 방법으로 재결제 해주셔야합니다.

결제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홈페이지 로그인후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영수증을 조회할 과정명 클릭▶오른쪽하단의 결제영수증 버튼클릭▶결제정보입력후 조회가능합니다.

또한, KG모빌리언스(https://www.mobilians.co.kr/)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 미 요청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모든 결제는 현금영수증/영수증 중복 발행 불가합니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실시간계좌이체 결제 시 발급가능하며, 현금영수증은 전자결제 팝업창 내에서 발행종류 및 정보를 입력/선택하여 발급가능합니다.

소득공제(주민등록번호 / 휴대폰 번호 / 카드번호) / 지출증빙(사업자번호) 중 선택해주시면 정상 발급됩니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을 미 요청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