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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학습지원센터
  2. FAQ

FAQ

동영상 재생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겨요.

동영상 재생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증상은 대부분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성능이 좋지 못한 경우 발생합니다.

 

1) 인터넷 속도가 느린경우

데이터링/핫스팟, 공공장소의 WIFI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환경 등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버퍼링 발생시 사용 중인 네트워크를 변경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의 경우 시간대 및 현지 인터넷 사업체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2)PC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WindowsPC]

Ctrl+Shift+Esc 동시에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실행 →성능"에서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90%이상인 경우 강의 실행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길 수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해주시고 알 수 없는 백신 또는 클린 프로그램 및 단운로드한 보조프로그램은 모두 삭제 부탁드립니다.

제 아이디에 등록된 기기정보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1:1문의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아이디와 연결된 콜러스 플레이어ID를 전달해드립니다.

전달해드린 콜러스 플레이어ID와 사용하시는 기기의 콜러스플레이어ID를 확인해보시면 등록된 기기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기기별 콜러스플레이어 ID 확인방법은 아래의 설명을 확인해주세요.

*기기포맷을 진행했을경우 플레이어ID가 다를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중 일치하는 플레이어 ID가 없는경우 1:1문의로 플레이어ID 초기화를 요청해주세요,

 

[PC]

1.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2.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3. 정보클릭

PC_플레이어아이디.png

4. 플레이어정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수정PC_플레이어아이디정보.png

 

 

 

[모바일/태블릿]

1. 콜러스플레이어 앱을 실행하고 왼쪽상단의 설정아이콘을 클릭


아이폰_다운.jpg

 

2. 설정화면 맨 아래쪽에 플레이어 정보 항목에서 아이디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모바일_플레이어 아이디.png

이미 결제를 했는데 결제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 방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결제방법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미 구매하신 상품을 환불 처리한 다음

변경하시고자 하는 결제방법으로 재결제 해주셔야합니다.

카드 일시불결제에서 할부 결제로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카드 할부 개월 변경이 불가합니다.

카드 할부 개월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미 구매하신 상품을 환불처리한 다음 

변경하시고자하는 결제 방법으로 재결제 해주셔야합니다.

결제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홈페이지 로그인후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영수증을 조회할 과정명 클릭▶오른쪽하단의 결제영수증 버튼클릭▶결제정보입력후 조회가능합니다.

또한, KG모빌리언스(https://www.mobilians.co.kr/)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 미 요청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모든 결제는 현금영수증/영수증 중복 발행 불가합니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실시간계좌이체 결제 시 발급가능하며, 현금영수증은 전자결제 팝업창 내에서 발행종류 및 정보를 입력/선택하여 발급가능합니다.

소득공제(주민등록번호 / 휴대폰 번호 / 카드번호) / 지출증빙(사업자번호) 중 선택해주시면 정상 발급됩니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을 미 요청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내역은 어디에서 조회가능한가요?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시 전자결제 팝업창 내에서 발행 선택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후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영수증을 조회할 과정명 클릭▶오른쪽하단의 결제영수증 버튼클릭▶결제금액을 입력 시 조회가능합니다.

또한, 국세청(https://www.hometax.go.kr)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금영수증 조회 및 변경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추후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시 전자결제 팝업창 내에서 발행 선택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후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영수증을 조회할 과정명 클릭▶오른쪽하단의 결제영수증 버튼클릭▶결제금액을 입력 시 조회가능합니다.

또한, 국세청(https://www.hometax.go.kr)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금영수증 조회 및 변경 가능합니다.

주문대기상태는 어떤 상태인가요?

강의 결제중 전자결제 팝업창에서 결제를 진행안하고 팝업창을 닫았을경우 생기는 상태입니다.

실제 결제가 발생한 것은 아니나, 재주문을 할 가능성이 있어서 결제내역에 주문대기 상태로 표시가 되고있습니다.

 

결제내역에서 상태가 주문대기인 내역을 삭제하고 싶다면, 주문대기상태인 과정명을 클릭하시고 오른쪽 하단의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내역에서 삭제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분할 결제도 가능한가요?
죄송하지만, 분할결제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